본문 바로가기
  • 일상은 가볍게, 생각은 진중하게, 행동은 우직하게
정보

제5호 태풍 장미 북상

by 배치훈 2020. 8. 9.
728x90

제5호 태풍 장미가 생성되지 않고 넘어가길 바랬는데 아쉽게도 제5호 태풍 장미가 생성이 되면서 북상한다고 하네요.

아래는 기상청 예보 입니다.

 

 

태풍위치 70%확률 반경을 봤을때 이왕이면 부산과 일본 사이로 지나가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만,

한편으론 바다 위에 있으면 더 강해지는거 아닌가 하는 불안한 생각도 드네요.

그래도 우리나라로 상륙하는것보단 부산 아래로 지나가는게 더 좋겠죠?

 

 

 

 

 

 

 

현재 태풍 장미는 필리핀 해상에서 발생한 태풍에 비하면 약한 태풍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고기압대가 우리나라 남해안쪽에 형성되어 있는 상황에서 고기압대의 영향을 받아서 좀더 강해질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좀더 강해지면서 우리나라 남해안으로 접근하게 되고 남해안인 제주도 와 경상도등의 남해 부분은 많은 비가 내릴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물난리 난지 얼마나 되었다고....아직 물도 다 안빠졌을텐데 이번엔 태풍이네요.

태풍이 오면서 그나마 장마전선이 밀려서 사라지길 바라는 마음 입니다.

 

그나저나 남해지방인 전라도 경상도, 제주도는 또한번 비피해가 예상되네요.

많은 피해 없이 지나가길 바라는 마음 뿐입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