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은 가볍게, 생각은 진중하게, 행동은 우직하게
정보

코로나19 재확산 우려 와 초등생 저학년 가정교육

by 배치훈 2020. 8. 18.
728x90

코로나19 재확산 우려로 온 사회가 술렁이고 있네요.

정부나 지자체에선 확산 방지를 위해  좀더 강도 높은 안전에 대한 규칙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예전엔 미세먼지가 지겨워서 깨끗한 하늘과 깨끗한 산을 보고 싶었는데요.

이제는 코로나19 없는 깨끗한 곳에서 살고 싶을 뿐이네요..

인간의 마음이란 이렇게 간사할수 밖에 없는듯 합니다.

 

 

2020년 08월 18일 일짜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246명이네요.

 

 

점점 많아지고 있어요.

무슨 증시 그래프 보는 기분이네요.

우상향하고 있어서 좋아야 하는데....너무 싫어요....ㅠㅠ

 

자녀가 초등학교 저학년이다보니 정말 너무 힘드네요.

이제는 집에 혼자 있는 훈련을 해야 할듯 합니다.

오전에 온라인 수업하는것 부터 컴퓨터 키고 반 밴드 들어가서 수업 확인하고 동영상 시청하는 것등 여러가지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아이가 혼자 할수 있도록 알려주고 있는데...마음이 참 씁쓸해요.

걱정도 되고....불안하기도 한데...한편으론 이렇게라도 독립성을 키워주는게 맞는것 같기도 하고...요즘 생각이 많네요.

 

그렇다고 언제까지 옆에 붙어있을수도 없고, 먹고 살아야죠...ㅠㅠ

지금까지 근근히 일과 아이돌봄을 병행하고 있었는데요.

이제는 점점 힘들어지네요.

 

저만 이런게 아닌 많은 초등학교 저학년을 둔 보모님들의 고민일 거라 생각합니다.

 

괴롭네요.

 

코로나19가 정말 정말로 하루라도 빨리 없어졌음 하는 바람입니다.

 

그런데....슬프고....안타깝고....괴롭게도....현실은 시궁창이네요.

 

전세계 상황을 보면 없어지긴 하는건가 하는 생각이 들어요.

 

아래는 WHO 자료 입니다.

 

 

코로나가 이렇게 생겼다고 하네요.

하.............................

이건 WHO 자료는 아니예요.

 

 

전세계 현황인데요.

하루에 18만명이 감염되고 있고요.

지금까지 2천1백7십만명이 감염 되었어요.

우리나라 전체 인구가 5천1백만정도니 1/5 수치네요.

지금까지 사망자는 77만명입니다.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사망했어요.

가족들은 얼마나 슬프고 힘들까요.......

 

아래는 우리나라 현황 입니다.

이거보니 더 증시가 생각나에요.

반짝 했다가 줄어들어서 바닥을 기다가 다시 고개를 쳐들고 있네요.

정말 증시면 반가워야 할 텐데......

저상태에서 더 들고 일어나지 말고, 바닥으로 다시 주저 않길 바래봅니다.

 

코로나19로 시대를 나누고 있기도 하죠

코로나19 이전과 이후로요.

 

 

아이도 코로나19 이전과 이후로 키우는 방식을 변경해야 할듯 하네요.

독립적이고 넘어져도 일어날수 있는 아이가 되도록 어금니 꽉 깨물고 지켜봐야 할듯 합니다.

모든건 혼자하게끔 하고 실수하고 실패하고 짜증내고 힘들어해도 어금니 꽉 깨물고 지켜봐야 겠습니다.

가정교육으로 독립성을 키워줄수 밖엔 없겠다는 생각입니다.

 

코로나19 없는 세상에서 이왕이면 미세먼지도 없는 세상에서 살고 싶네요.

 

그럼 모두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