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은 가볍게, 생각은 진중하게, 행동은 우직하게
정보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및 광고 게재 방법.

by 배치훈 2020. 8. 20.
728x90

구글 애드센스 신청 한후 오늘 승인이 났다고 메일이 왔습니다.

애드고시라고 하더니 쉽지만은 않네요.

물론 쉽게 승인 받으시는 분들도 많을겁니다.

제 기준에서 쉽지 않았다는 거예요...ㅋㅋ

 

구글 메일을 열어보는데 아래 축하합니다가 보이는데 정말 기분좋더라고요.

 

 

저는 딱 2주정도 걸린듯 하네요.

어떤 분들은 6일만에도 승인 났다던데요.

아마도 컨텐츠 질의 차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ㅠㅠ

 

그럼 이제 승인이 났으니 광고 게재를 해 봐야 겠죠?

 

 

시작하기를 누르시면 아래 사진처럼 애드센스네 광고 게재를 위한 설정을 할수 있는 화면이 나와요.

아래 내 티스토리의 맨 우측에 보면 연필모양이 있는데요.

클릭해 줍니다.

 

 

 

 

 

그런 후 우측에 보시면 자동광고 체크란이 꺼져 있는데요.

클릭해서 켜줍니다.

그후 아래 광고형식을 클릭.

 

 

 

위 사진 처럼 전부 켜주면 되요.

 

 

그 후 사이트에 적용 클릭 하시면 다시 처음의 화면으로 넘어오는데요.

이제 코드가져오기를 누르세요.

 

 

아래처럼 코드가 뜨는데요.

코드복사를 눌러주면 클립보드에 코드가 복사가 됩니다.

 

 

 

이제 티스토리로 돌아가서 관리에 들어간후 꾸미기에 있는 스킨편집을 클릭하세요.

 

 

 

스킨편집에서 html편집 클릭.

 

 

 

 

그후 이렇게 <head> 와 </head> 사이에 아까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어주시면 됩니다.

 

 

 

 

그후에 적용 눌러주시면 이제 광고를 게재하기 위한 준비는 끝났어요.

 

 

 

사실 애드센스는 이번이 네번째 도전인듯 하네요.

실패한후 잊고 있다가 다시 도전 해본건데 승인이 나서 기분이 매우 좋아요.

매일 포스팅 하다가 이틀에 한번꼴로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도 승인이 났어요.

매일 1포를 해야 하는건 아닌것 같기도 하고, 초반에 매일 1포스팅을 해서 괜찮았을지도 모르겠지만요.

 

네번째 도전해서 성공한 저같은 사람도 있으니 계속 도전해서 성공해 보세요~

 

다음 포스팅에선 애드센스 광고만들기 및 티스토리에 광고설정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LIST

댓글